오아후 Oahu

로얄 하와이안 골프 클럽 Royal Hawaiian Golf Club

  • HOME
  • 미주
  • 하와이
  • 오아후
  • 로얄 하와이안 골프 클럽

주라기 공원에서의 특급 라운드

별 4개

로얄 하와이안은 오아후 섬에서 꼭 플레이해야 하는 코스다. 바닷가 골프장은 다른 섬에도 있다. 하지만 주라기 공원 영화 속 같은 극적인 산악 지형 코스는 드물다. 로얄 하와이안이 바로 그런 곳이다. 게다가 아름답고 도전적이며 재미있다. 터틀 베이 파머 코스와 함께 오아후 필수 코스인 것은 이 때문이다.




코스는 섬 동쪽 카일루아 지역의 코올라우 (Koolau) 산맥 북쪽 사면에 있다. 산맥의 주름이 만들어 놓은 언덕과 협곡을 넘나들며 펼쳐진다. 완만하고 때로는 급경사진 홀들이 리드미컬하게 흘러간다. 코스가 자리잡은 열대 밀림은 30미터도 넘는 거목들로 빼곡하다.

 

 

 

전설적인 설계가 피트 다이가 아들 페리 다이와 공동 설계해 1993년에 개장했다. 피트 다이 특유의 벙커 스타일이 다양한 모습으로 펼쳐진다. 물결 치듯 기복이 심하고 좌우 고저가 있는 페어웨이와 축대로 그린을 둘러싼 파3 홀들은 피트 다이 설계의 특징이다.

 

전반은 남쪽 정글 속 좁은 페어웨이를 따라 이어진다. 1번 홀 티박스는 클럽하우스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오른쪽으로 휘어가는 페어웨이에 계곡을 가로지르는 티샷을 보내야 한다.



2번 홀은 피트 다이의 트레이드 마크인 '아이랜드 그린 (island green)'을 가진 홀이다. 좁은 그린에 볼을 올리기가 쉽지 않으므로 핀 오른쪽을 타겟하는 편이 안전하다.


 

3번 홀은 8번 홀과 돌로 쌓은 축대를 사이에 두고 좁은 페어웨이를 따라 반대로 달려간다.



  



밀림 사이로 미로처럼 좁게 휘어가는 5번 홀에서는 그린 앞 계곡을 넘기는 어프로치 샷이 핵심이다.

  



급격한 내리막 파3 7번은 타잔이 걸어 나올 것 같은 정글 홀이다. 언뜻 어려워 보이지만 길지 않은 거리이므로 미들 아이언을 자신 있게 휘두르면 된다.



9번 홀은 가장 어려운 홀 중 하나다. 티샷 낙하지점이 좁고 경사 진 데다, 페어웨이 중간은 끊겨 있고 그린은 계곡 끝에 매달려 있다. 티샷 성공이 가장 중요하다.



 


후반 들어 홀들은 코올라우 산맥을 왼쪽에 두고 북으로 나아간다. 밀림 속을 헤매는 전반과 달리 후반은 언덕 위에 있어서 탁 트인 시야을 즐길 수 있다. 10번 홀은 코스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홀이다.



 


파3 12번 홀은 그린을 띠처럼 둘러싼 돌 축대가 눈길을 끈다. 샷이 정확하지 않으면 돌에 맞거나 도랑으로 굴러 내리기 쉽다.



오르막 블라인드 티샷을 요구하는 14번 홀도 장관이다. 그린 뒤편 산악 전경은 환상적이다.


 

 

로얄 하와이안은 시각적으로 난이도가 높아 보이지만 사실 아주 어려운 코스는 아니다. 스코어도 무난하게 관리된다. 인근에는 지형과 스타일이 비슷한 코올라우 골프장이 있다. 하지만 코스 관리 상태는 로얄 하와이안이 훨씬 뛰어나다. 하나만 고른다면 무조건 로열 하와이안이다.

코스는 호놀룰루 시내에서 30분 남짓 거리에 있다. 산 꼭대기를 넘어가는 팔리 하이웨이 (Pali Highway)를 따라간다. 돌아오는 길에 백사장이 길에 이어진 맑고 아름다운 카일루아 (Kailua) 비치에서 해수욕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royalhawaiiangc.com/
예약 이메일 info@royalhawaiiangc.com
예약 전화번호 +1-808-262-2139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USD160 (twilight USD115)
기타 홈페이지에서 티타임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