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아일랜드와 태스매니아 King Island & Tasmania

오션 듄즈 킹아일랜드 Ocean Dunes King Island

  • HOME
  • 오세아니아
  • 호주
  • 킹 아일랜드와 태스매니아
  • 오션 듄즈 킹아일랜드

킹 섬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보석

별 4개

킹 섬에 케이프 위컴 골프 코스만 있어도 이 먼 곳까지 찾아올 가치는 충분하다. 하지만 이에 못지 않은 뛰어난 코스가 하나 더 있으니 바로 오션 듄즈 킹아일랜드다. 커리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의 바닷가 모래 언덕에 자리한 이곳은 호주 최고의 퍼블릭 코스 중 하나다.


오션 듄즈는 케이프 위컴의 위세에 가려서 그렇지, 사실 어디 내놓아도 최고의 찬사를 들을 보석같은 코스다. 호주 출신 그래미 그랜트 (Graeme Grant)의 설계로 2015년에 개장했다. 케이프 위컴 하나만 있었으면 아쉬웠을 킹 섬은 이 코스로 인해 골프 여행지로 더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전반은 완연한 해안 링크스, 후반은 좀 더 내륙 코스 느낌이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코스임에도 케이프 위컴과 마찬가지로 방문객은 별로 눈에 띄지 않아 코스를 나 홀로 독차지하는 기분이다. 오른쪽으로 휘어가는 첫 홀을 바라볼 때부터 예사롭지 않은 느낌이 든다. 언덕 너머 그린은 바닷가 바로 옆에 놓여 있다.




 


파도가 밀려 드는 작은 만 너머로 티샷을 보내야 하는 3번 홀에 이르면 코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언덕 너머 그린 깃대는 해변을 뒤로 하고 멋지게 꽂혀 있다.




 


검은 바위와 짧게 자란 들풀이 도처에 깔린 짧은 파3 4번 홀에 오면 기대감은 놀라움이 된다. 파도 치는 해변을 넘겨 송곳 같은 아이언 샷을 보내야 한다. 시그니처 홀로 삼을 만하다.

 

 


구불거리며 해변을 향해 내려가는 파4 6번 홀과 다시 내륙으로 올라가는 파4 7번 홀은 링크스 코스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한 샷 한 샷 경쾌한 리듬감을 주는 홀들이다.








 


“Be-Up (높이 쳐)”이라는 별명을 가진 오르막 8번 파3홀은 마치 유럽 아일랜드 링크스 코스 어딘가에 온 듯한 풍경이다. 좌우로 길쭉한 그린에서 뒤돌아 보는 바다 풍경은 최고로 멋지다.


 

 


왼편으로 만을 끼고 있는 내리막 파3 10번 홀도 또 하나의 걸작이다. 200야드 가까이 되는 거리지만 강한 뒤바람 덕에 잘하면 6번 아이언으로도 원 온이 가능하다.

 

 


시계 방향으로 타원처럼 돌아가는 11번과 12번 홀에서는 둘 다 페어웨이 한 가운데가 높이 솟아 있어 블라인드 티 샷을 해야 한다. 그 중 12번 홀은 ‘히말라야’라는 홀 명칭이 말해주듯 그린의 모습을 상상하며 거대한 둔덕을 넘기는 티샷을 보내야 한다.


 



 

 

 

파4 13번 홀은 아일랜드 라힌치 골프장이 연상되는 파격적인 홀이다. 짧은 오르막 페어웨이를 지키며 언덕 끝 그린까지 걸어 오르면 시원한 바다풍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가파른 내리막 파3 14번 홀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홀이다. 코스에서 가장 높은 지점에 곳에 놓인 티박스에서 내려다보이는 굴곡진 2단 그린과 바다 풍경은 너무나도 아름답다.


 

 

파4 15번 홀은 12번 ‘히말라야’ 홀과 느낌이 비슷한 오르막 블라인드성 홀이다. 12번 그린과 하나로 연결된 이 홀의 그린은 거대한 곡면을 형성하고 있다.


 

 

 

바닷가에 매달린 좁은 그린 위로 고난이도의 세컨드 샷을 보내야 하는 파4 16번 홀과 또 하나의 오르막 블라인드 홀인 파4 17번 홀을 지나면 플레이는 마무리 단계로 접어든다.

 









 

 

마지막 파4 18번 홀에서는 오른쪽이 높은 2단 페어웨이 중 하나를 골라 티샷을 보낸 다음 언덕에 둘러 쌓여 아늑한 느낌을 주는 그린을 향해 긴 오르막 어프로치 샷을 보내야 한다. 킹 섬에서의 장대한 모험의 마무리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oceandunes.com.au
예약 이메일 -
예약 전화번호 +613-6462-1633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AUD230
기타 홈페이지 Contact 메뉴에서 예약 신청 가능. 케이프위컴 링크스와 오션 듄즈 각각 18홀 라운드와 숙박을 묶은 1박2일 또는 2박3일 골프 패키지 예약 가능. 우리 여름 (7-8월)에 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