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아일랜드와 태스매니아 King Island & Tasmania

케이프 위컴 골프 링크스 Cape Wickham Golf Links

  • HOME
  • 오세아니아
  • 호주
  • 킹 아일랜드와 태스매니아
  • 케이프 위컴 골프 링크스

배스 해협 거친 바닷가 꿈의 골프 코스

별 5개

케이프 위컴은 미국 미시건 출신의 마이크 드브리즈 (Mike DeVries)가 설계해 2015년에 개장한 최신 코스다. 개장하자 마자 골프다이제스트 세계 100대 코스 24위에 랭크되면서 골프계의 주목을 끌었다. 호주 출신의 유명 골프 여행가이자 작가인 다리우스 올리버 (Darius Oliver)가 코스 설계 과정에 참여했다.


케이프 위컴은 멜버른 남쪽 90km 거리에 위치한 작은 섬 킹아일랜드의 맨 북단에 자리잡고 있다. 이 섬은 19세기에 멀리 영국에서 호주로 항해해 오던 이주민들이 가장 두려한 배스 해협 (Bass Strait)의 한 가운데에 자리해 있다. 코스 앞 바다에는 과거 수 많은 배들이 난파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바람이 강하고 파도도 검고 거칠다. 바위로 뒤 덮인 해안에는 들풀이 무성하게 자라 멋진 대조를 이룬다.  

 


 

 

무려 9개 홀들이 바닷가를 따라 놓여 있다. 특히 파3 홀 4개 중 3개가 해안 바위에 자리 잡고 있어 환상적인 티샷 기회를 제공한다. 바다로 내려 가는 5번과 10번 홀은 마치 하늘 위를 걷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최고의 파 4홀들이다. 사실 거의 모든 홀이 기억에 남을 만큼 훌륭하다.


라우팅이 창의적이다. 카메라 셔터를 수 없이 누르게 되는 놀라운 바다 풍경의 파4 첫 홀을 지나, 거친 바위 해안에 놓인 파3 3번 홀을 거쳐, 내륙으로 돌아가는 오르막 4번 홀과 다시 바다로 내려오는 5번 홀까지는 홀의 흐름은 어느 정도 예상할 만하다.

 








 

 

하지만 계속 바다를 끼고 갈 것 같던 홀들이 갑자기 6번 홀에서 동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사막과도 같은 풍경의 8번 홀에 이를 때까지 내륙 깊숙이 들어 가는 과정은 놀라움 그 자체다.

 










 


코스는 다시 바다를 향해 내려오며 멀리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파5 9번, 파4 10번 홀까지 좌 우 짜릿한 샷 기회를 제공하며 바다 바로 옆까지 온다. 거기엔 해변을 따라 멋진 파3 11번이 기다리고 있다.














 


상대적으로 밋밋한 13번 홀을 지나 반대 쪽 해안으로 향하는 14번 티박스에 서면 저 아래 왼편 해변을 따라 활처럼 휘어 오는 마지막 홀 페어웨이와 그린이 보인다.


 

 


15번 홀 뒤로는 케이프 위컴 등대가 반환점을 알리 듯 높게 서있다. 미시간 호숫가의 휘슬링 스트레이츠가 연상되는 멋진 절벽 위 15번과 16번 홀을 돌아 해안 계곡을 넘기는 짜릿한 파3 17번 홀을 지나면, 위험과 보상을 고려하여 적당한 지점에 정확하게 티샷을 보내야 하는 18번 홀로 코스는 마무리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코스 곳곳에 작은 캥거루같이 생긴 월러비들이 페어웨이 잔디를 파헤치고 분변을 남겨서 신경이 쓰인다는 점이다. 그래도 자연의 품에 안긴 결과라고 생각하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이다.


코스가 자리한 킹 섬에 가기 위해서는 멜버른의 무라빈 (Moorabin) 공항을 이용해야 한다. 예약한 승객 수에 따라 적당한 크기의 프로펠라 경비행기가 배정된다. 그리 높지 않은 고도로 1시간 가까이 바다 위를 날아가면 킹 섬의 주도 커리(Curie) 공항에 도착한다.






 


인구 1500명에 목축 이외에 특별한 산업이 없는 이곳에는 지구 남반구에서 가장 높다는 48미터 케이프 위컴 등대가 있다. 골프장에서 바라보이는 이 등대는 케이프 위컴의 상징과도 같다.


 


클럽하우스는 작고 소박하다. 체크인 카운터에는 직원 한 명이 앉아 그린피 계산, 골프텔 접수는 물론, 저녁에는 간단한 식사 준비까지 도맡아 한다. 하루 내장객이 5명 남짓에 불과할 때가 있을 정도로 코스는 한가한 편이다. 클럽하우스 바로 옆 골프텔은 꼭 필요한 시설만 청결하게 갖춰 놓아 불편함이 없다. 진정한 골프 매니아들만의 공간이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capewickham.com.au
예약 이메일 golf@capewickham.com.au
예약 전화번호 +613-6463-1200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AUD230
기타 코스 내 골프텔 숙박이 포함된 Stay & Play 패키지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우리 여름 (7-8월)에는 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