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근교 Around Melbourne

더 내셔널 골프 클럽 무나 코스 The National Golf Club The Moonah Course)

  • HOME
  • 오세아니아
  • 호주
  • 멜버른 근교
  • 더 내셔널 골프 클럽 무나 코스

관목과 억새숲 속 극적인 아름다움

별 5개

멜버른은 항구지만 대양에 면해 있는 도시는 아니다. 멜버른에서 동남쪽으로 모닝턴 (Mornington) 반도가 길게 뻗어 나가 대양의 배스 해협 (Bass Strait)과 맞 닿고, 남서쪽으로는 긴 해안선이 지롱 (Geelong) 항까지 이어지는데 그 양 쪽 사이의 바다가 바로 포트 필립 만 (Port Philip Bay)이다.


멜버른은 포트 필립 만 북쪽 가장 깊숙한 곳에 있다. 그리고 거기서 멀리 모닝턴 반도 남쪽 끝에 거대한 모래 언덕으로 된 해안선이 있는데 바로 이 곳에 더 내셔널 골프 클럽이 자리하고 있다 

 


 


더 내셔널 골프 클럽은 올드, 무나, 오션 이렇게 세 개의 18홀 코스를 갖고 있다. 클럽은 1988년에 문을 열었다. 그 해에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 설계로 첫 번째 코스가 개장했다. 그로부터 한참이 지난 2000년에 무나와 오션 코스 36홀이 추가로 개장하면서 호주 최대의 골프 클럽이 되었다. 세 코스 가운데 무나 코스가 가장 극적이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나라는 코스명은 이곳에 자생하는 관목에서 따왔다. 비바람을 견디며 웅크린 듯 비틀리며 자라는 작은 소나무같이 생긴 나무다. 코스가 자리한 예전의 목초지 모래 언덕에는 은색 억새숲이 자라고 몇 개 홀에서는 멀리 바다도 보인다.


 

 

코스는 호주의 백상어 그렉 노만과 밥 해리슨 (Bob Harrison)이 설계했다. 아름다운 링크스 스타일 코스로 완만하면서도 다양한 기복이 있는 구릉지에 펼쳐져 있다. 링크스 코스의 특징들이 잘 살려져 있다. 언덕 사이로 물결치듯 흘러가는 페어웨이, 긴 러프, 자연스럽게 입을 벌리고 있는 벙커들, 높이 솟은 그린, 미묘한 경사가 있는 빠른 그린이 등성이를 넘나 들며 펼쳐진다.






무나 코스에서는 자연 그대로의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람이다. 넓은 페어웨이 덕분에 어렵지 않게 티샷을 보낼 수는 있지만, 그린으로 향하는 길목에서는 여러 방향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다양한 구질로 그린을 공략하는 재미가 무나 코스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코스의 레이아웃은 스코틀랜드 해안 코스를 연상시키듯 북서쪽으로 길게 이어지다가 11번 홀을 끝으로 반대로 돌아오는 홀 배치로 되어 있다. 더블 도그렉 15번 홀은 긴 러프 잔디와 그린 앞 벙커를 피해가야 하는 흥미로운 파5 홀이다.

 

 

 

16번 홀은 블루티에서 422미터의 긴 파4 홀로 그린까지 8개의 깊은 벙커를 피해가야 하는 가장 어려운 홀이고, 마지막 18번 홀은 무나 나무들이 양 옆으로 늘어서서 이전 홀들과는 다른 차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무나 코스는 멜버른 주변 명문 코스들이 샌드벨트 지역에만 있는 것이 아님을 보여준다. 모닝턴 반도에는 더 내셔널 이외에도 세인트 앤드류스 비치, 무나 링크스 등 훌륭한 코스들이 여럿 있다. 멜버른에서 100킬로미터로 다소 먼 거리지만 멜버른 여행에서 절대 빠뜨려서는 안되는 코스들이다. 코스 주변 숙소에서 하룻밤 묵으며 2-3개 코스를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겠다. 무나 코스는 2018년 골프다이제스트 미국 제외 세계 100대 코스에서 98위에 올랐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s://www.nationalgolf.com.au/cms/
예약 이메일 -
예약 전화번호 +61-3-5988-6666
예약 가능 요일 월 – 목요일 8am 이후
그린피 예약시 문의
기타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Play the Courses로 들어가 맨 하단 Request a Tee Time을 클릭하면 예약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