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앤드루스와 그 주변 Around St Andrews

뮤어필드 Muirfield

  • HOME
  • 유럽
  • 스코틀랜드
  • 세인트 앤드루스와 그 주변
  • 뮤어필드

가장 오래된 골프클럽에서의 산책

별 5개

세인트 앤드루스에서 스코틀랜드 골프의 하이라이트를 경험했다면, 이제 남쪽으로 120여 킬로미터 떨어진 에딘버러 주변 코스를 탐방할 차례다. 경이롭기 그지없는 에딘버러 성을 거느린 유서 깊은 에딘버러 주변에는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두개의 코스가 있다.





 

 

 

 그 첫번째는 단연코 뮤어필드다. 필 미켈슨이 우승한 2013년 브리티시오픈의 개최지였던 뮤어필드는, 세계 100대코스 명단의 최상위에서 항상 세인트 앤드루스 올드 코스와 자웅을 겨루는 코스다.
​ 

 




 

무려 16번의 브리티시오픈을 개최하면서 잭 니클러스, 톰 왓슨, 개리 플레이어, 해리 바든 등 전설적인 우승자들을 배출했다. 1744년에 결성되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클럽으로 인정받는 ‘명예로운 에딘버러 골퍼 협회 (The Honourable Company of Edinburgh Golfers)’의 홈 코스로서, 지금의 18홀은 올드 톰 모리스의 설계로 1891년에 완성되었다.







코스는 시계방향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도는 바깥과 안쪽 두개의 9홀 루프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레이아웃은 기존에 바닷가를 따라 한 방향으로 쭉 나갔다가 다시 반대방향으로 돌아오는 전통적인 링크스 코스 형식에서 벗어난 최초의 시도였다. 그 결과 매 홀 다른 방향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게 되어 플레이의 흥미가 배가된다. 

 






 

 

전체적으로 편평한듯 하면서도, 코스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기이한 형태의 항아리 벙커들과 긴 페스큐(fescue 허리 높이까지 자라는 황금색 풀로 해안 골프 코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러프, 가시금작화 (gorse 나무 전체가 가시로 뒤덮여 있으며 봄에 노란색 꽃이 핀다)가 사방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수 많은 도전을 안겨준다.

 

  

 
 

 

2002년 마스터즈와 US오픈을 우승한 타이거 우즈는 이곳 뮤어필드에서 2라운드까지 선두를 달리며 3연패를 눈앞에 두었으나, 3라운드에 불어온 강풍과 악천후에 81타를 치며 결국 28위로 경기를 마쳤다. 뮤어필드에서의 플레이는 골프 역사 속으로의 산책이라 할 만하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muirfield.org.uk
예약 이메일 hceg@muirfiled.org.uk
예약 전화번호 +44-1620-842123
예약 가능 요일 화/목
그린피 £200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