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북동부 Highlands and Aberdeen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링크스 스코틀랜드 Trump International Golf Links, Scotland

  • HOME
  • 유럽
  • 스코틀랜드
  • 스코틀랜드 북동부
  •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링크스 스코틀랜드

장대한 모래 언덕에 들어선 꿈의 듄즈

별 5개

크루덴 베이와 애버딘 사이 중간 지점 5킬로미터에 달하는 해안 구릉을 따라, 전세계 언론의 관심 속에 미국판 스코틀랜드 링크스 코스가 2012년 개장했다.

 











 

 

골프광으로도 알려진 도날드 트럼프가 영국 설계가 마틴 호트리(Martin Hawtree)에 의뢰해서 만든 야심 찬 해외 첫 작품이다. 챔피언십 개최를 염두에 둔 탓에 7428야드 파72의 긴 코스로 설계했다.

 







 

 

트럼프의 명성에 걸맞게 늘씬한 미녀들이 체크 인 카운터에서 골퍼를 맞이하고, 골프 빌라를 포함한 모든 시설이 호화롭다. 심지어 카트 도로도 마치 카페트를 펼쳐 놓은 듯하다.

 







 

 

코스는 거대한 모래 사구들이 거인처럼 열병하는 듯한 천혜의 링크스 부지에 들어서 있다. 페어웨이 양 옆으로 펼쳐지는 모래사구 듄즈의 규모는 스코틀랜드는 물론 세계 그 어느 코스보다도 더 높고 장대하다.

 







 

 

매 홀 입이 딱 벌어질 만큼 호쾌한 풍경들이 끝없이 이어지지만, 하얀 백사장을 오른편에 두고 좌우 듄즈 산맥에 둘러싸인 채로 북으로 향하는 파4 14번홀은 그 중에서도 가장 장쾌하다.




 

 

파4 15번 홀에서는 페어웨이를 따라 거대한 모래 언덕들이 마치 열병식을 하는 듯 골퍼를 에워싸며 장엄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포대그린 주위 깊은 팟벙커가 강렬한 인상을 주는 16, 17번 홀에 이어, 마지막 18번 홀 티박스에서 내려다 보는 코스 풍경 또한 지상 최고다.

 









 

 

다만 어찌 보면 ‘인공’이 가미된 듯, 과장스러운 느낌까지도 드는 건 트럼프의 스타일이기 어쩔 수 없어 보인다. 하지만 경치 하나 만으로도 세계 100대 코스에 들 자격이 충분하다. 아니나 다를까 2017년 골프 매거진 세계 100대 코스에 무려 46위에 랭크되었다. 이 코스를 그냥 지나쳐서는 절대 안 된다는 뜻이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trumpgolfscotland.com
예약 이메일 bookings@trumpgolfscotland.com
예약 전화번호 +44-1358-743300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겨울에는 휴장)
그린피 이메일 문의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