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가르베 해안 지역 Algarve Coast

몬테 레이 골프 & 컨트리클럽 Monte Rei Golf & Country Club

  • HOME
  • 유럽
  • 포르투갈
  • 알가르베 해안 지역
  • 몬테 레이 골프 & 컨트리클럽

포르투갈 유일의 잭니클러스 시그니처 코스

별 4개

몬테 레이가 없다면, 알가르베 골프 여행의 출발점인 파로 공항에서 동쪽으로 차를 몰 필요는 없을 지 모른다. 파로 동쪽으론 낀따 다 시마 (Quinta de Cima)와 낀타 다 리아 (Quinta da Ria) 골프장이 2002년부터 있어 왔지만, 시간이 남지 않는 이상 굳이 들르지 않아도 되는 코스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7년에 잭 니클러스 설계로 몬테 레이 골프클럽이 개장하면서, 공항에서 동쪽으로 50여 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리를 반드시 이동할 이유가 생겼다.

 

 

 

몬테 레이는 원래 36홀로 계획되었으나, 극심한 경기 침체로 18홀만 완공되어 운영중이다. 그러나 6567미터 파72의 이 챔피언십 코스는 단 18홀 만으로도 잭 니클러스의 명성을 확인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포르투갈 유일의 잭 니클러스 ‘시그너처 (Signature) 코스’로서 많은 사람들이 몬테 레이를 포르투갈 최고의 코스로 꼽기도 한다. 코스에는 고급 빌라가 함께 들어서 있어 최고급 시설에서 숙박과 골프를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클럽하우스내의 식당은 포르투갈에서 최고의 타파스 요리를 선보인다.




 

 

코스는 해안에서 다소 떨어진 내륙 구릉 위에 자리잡고 있다. 알가르베 해안 대부분의 코스들이, 비록 바다가 보이지는 않더라도 해안에 가까운 부지에 자리잡은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 위치적인 특성 덕분에 몬테 레이는 알가르베의 다른 어떤 코스와도 다른 독특한 풍경을 제공한다. 특히 봄날의 몬테 레이는 주위 언덕을 뒤덮는 노란 들꽃들과 우산 모양의 키작은 소나무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준다.

 





 

 

몬테 레이는 새들의 천국이기도 하다. 형형색색의 새들이 빽빽하게 자란 들풀과 관목들 사이를 지저귀며 날아다닌다. 너무나도 아름답고, 한 홀 한 홀이 모두 예술인 곳, 그 곳이 봄날의 몬테 레이다.

 





 

 

구릉과 구릉 사이 계곡을 따라 전개되는 몬테 레이의 홀들은 덕분에 상당한 업 앤드 다운이 있다. 첫홀 급격한 내리막으로 시작해, 오르막과 내리막을 번갈아 가며 좌우 도그렉으로 홀들에 적당한 변화를 준다.

 







 

 

또한 수 많은 벙커들이 전략적 샷을 요구한다. 요소 요소에 위치한 벙커들은 미스 샷들에 대해 예외 없이 벌칙을 내린다. 특히 그린 주변 벙커들은 위협적이어서, 제대로 핀 공략을 하지 못하면 벙커에 빠지기 일쑤다. 그래도 제대로 플레이만 하면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어, 재미있고 공정하다는 느낌이다.

 







 

 

모든 홀들이 훌륭하지만, 특히 게임 종반 파4 13번 홀부터 역시 파4 17번 홀까지 이어지는 다섯 홀들은, 그 아름다운 풍경과 게임의 즐거움으로 몬테 레이를 오랫 동안 잊지 못하게 할 것이다.

 















 

 

 

플레이 후에는 로마시대에 만들어진 돌다리가 있는 유서 깊은 타비라 (Tavira)를 방문해 볼 만하다. 하얗게 벽칠을 한 오래된 집들이 눈부신 중세 도시의 멋을 느끼게 한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monte-rei.com
예약 이메일 golf@monterei.com
예약 전화번호 +351-281-950950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200 유로 내외
기타 홈페이지에서 티타임 직접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