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Phuket

라구나 골프 푸켓 Laguna Golf Phuket

  • HOME
  • 아시아
  • 태국
  • 푸켓
  • 라구나 골프 푸켓

방타오 비치 호숫가 현대적인 리조트 코스

별 3개

라구나 골프 푸켓은 서쪽 바닷가 라구나 푸켓 리조트에 자리한 현대적인 고급 리조트 코스다. 백사장이 3킬로미터나 뻗은 방타오 비치 안쪽 호수들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코스에서 바다는 보이지 않지만 야자수, 자생 식물, 주변 산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전경을 펼친다.




이곳은 원래 맥스 웩슬러 (Max Wexler) 설계로 1991년에 개장한 반얀 트리 골프 클럽이었는데, 폴 잰슨 (Paul Jansen)이 재설계해 2015년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워터해저드를 대폭 늘리고 편평했던 페어웨이에 기복을 주었으며 벙커와 그린도 완전히 바꾸었다.



6756야드 파71로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깊은 굴곡진 페어웨이, 자생 소나무가 베트남 다낭 골프장을 연상시킨다. 페어웨이에 놓인 철도 침목과 연못에 갖다 놓은 고기잡이 배는 푸켓의 문화적 향취를 느끼게 한다.





워터해저드를 끼고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첫 홀부터 만만치 않다. 왼쪽 OB, 오른쪽 워터해저드 사이 좁은 랜딩 에어리어로 티샷을 보내야 한다.



블루티에서 305야드인 파4 3번 홀은 장타자라면 연못을 가로질러 그린 가까이 티샷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의 홀이고, 491야드 파5 7번 홀도 티샷만 길고 정확하다면 그린 앞 워터해저드를 넘기는 투온을 시도해 볼 수 있는 홀이다. 파5 9번 홀에서는 엘리베이티드 페어웨이 (elevated fairway)에 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78야드의 파4 10번 홀도 원온 또는 그린 근처까지 볼을 보내볼 수는 있지만 그린 굴곡이 커 쓰리 퍼팅 가능성도 크다.





11번 홀은 호수를 넘기는 긴 티샷이 요구되는 홀이고, 12번 홀은 그린 앞에 파인 사람 키만큼 깊은 벙커가 위협적인 파3 홀이다. 핸디캡 1번인 15번 홀에서는 그린 앞을 가로 막는 두 개의 깊은 벙커를 피하는 것이 관건이다.






 

 

파3 16번 홀에서는 긴 전장에 물가에 앞뒤로 수십 야드나 되는 길쭉한 그린이 어려움을 주고, 파4 17번 홀에서는 연못 너머 굴곡 심한 페어웨이와 벙커들이 만만치 않은 도전을 안긴다.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좌도그렉 18번 홀은 페어웨이 오른쪽을 길게 둘러싼 철도침목이 티샷에 압박감을 준다. 길고 도전적이면서 뛰어난 마무리 홀이다.





코스는 푸켓 공항에서 남쪽으로 30분 거리에 있다. 공항과 파통 비치 사이 중간쯤이다. 얼마전까지 ‘라구나 푸켓 골프 클럽’으로 불리다 이름에서 ‘클럽’을 뺐다. 누구나 라운드할 수 있는 리조트 코스임을 강조하려는 듯하다. 리조트 내 앙사나 라구나 푸켓에 묵으며 섬의 여러 코스들을 오가는 것도 동선상 괜찮은 선택이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s://www.lagunagolfphuket.com/
예약 이메일 golfbookings@lagunaphuket.com
예약 전화번호 +66 (0)76 324 3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THB5,200
기타 전동 카트 700바트와 캐디피 350바트 별도. 홈페이지에서 티타임 바로 예약 가능. 티타임에 따라 할인 그린피 제공. 라구나 호텔 투숙객 할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