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근교 Around Bangkok

니칸티 골프 클럽 Nikanti Golf Club

  • HOME
  • 아시아
  • 태국
  • 방콕 근교
  • 니칸티 골프 클럽

세 개의 6홀 루프를 가진 최신 코스

별 3개

니칸티는 수년전부터 방콕에서 뜨고 있는 코스다. 2014년에 개장한 최신 코스로 명품 퍼블릭 느낌이 물씬 난다. 올 인클루시브 (All-inclusive)를 표어로 내세웠다. 그린피에 음료와 두 끼 식사비를 포함시켰다. 코스 안에서는 현금 사용 불가다. 캐디팁 포함 일체의 팁이 금지된다. 그 대신 그린피는 타이나 알파인 수준으로 높게 책정했다.




코스 레이아웃이 독특하다. 6+6+6 디자인이다.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는 3개의 6홀 루프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루프에 파5 2, 파4 2, 파3 2개씩이 있다. 파5, 파4, 파3가 각각 6홀씩인 것이다. 스코어카드도 6홀씩 나누어 표시했다. 게임을 세 번 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전장은 백티에서 6789야드 파72로 길지 않다. 벙커와 워터해저드를 곳곳에 배치하고 홀의 길이도 서로 다르게 했다. 홀이 가진 여러 요소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풀어놓았다. 해외 설계가들이 주름잡는 태국에서 현지인 피라폰 나마트라 (Piraporn Namatra)가 생각해낸 독창적인 설계 방식 같다.


코스는 원래 논이었는데 지금은 편평한 곳이 하나도 없다. 방콕 주변에서 가장 고저차가 큰 코스가 되었다. 플레이에 물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 특히 파5 홀들이 그렇다.



흥미로운 홀들이 많다. 더블 도그렉 첫 홀부터 인상적이다. 물과 경계를 이루는 그린 벽을 돌로 쌓았다.





완만한 내리막성인 183야드 파3 2번 홀에서는 물과 벙커들 사이 그린을 공략하기가 쉽지 않다.



블라인드 티샷을 보내는 3번 홀에서는 앞 뒤로 50야드나 되는 긴 그린이 착시를 일으킨다. 온그린 해도 끝난 게 아니다.





207야드 파3 5번 홀은 핀이 뒤에 꽂히니 235야드에 달한다. 드라이버를 선택하기 쉽다.




두번째 6홀 루프에서는 503야드 파5 7번 홀이 가장 인상적이다. 그린 앞 전체가 벙커밭이다. 전장이 짧아 투 온을 노려볼 만 하지만, 벙커를 넘기지 못하면 끝장이다.



 

 

파4에 무려 490야드 거리인 9번 홀은 핸디캡 1번이다. 괴물 같은 더블 도그렉 홀에서의 파는 버디나 마찬가지다.







마지막 6홀 루프에도 재미있는 홀이 많다. 13번 홀은 8개의 벙커가 페어웨이 왼편에 포진하고 오른쪽은 물이다. 물가에 매달린 그린이 매력이다.





파3 14번 홀에서는 아이언샷의 정확한 거리가 중요하다. 그린 오른쪽이 푹 꺼진 모양의 파4 15번, 티 주위 웨이스트 벙커에서 그린까지 모래 천지인 파3 16번 홀도 흥미롭다. 9개의 벙커와 워터해저드가 가로막는 18번은 멋진 마무리 홀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땅이 진흙성으로 약간 딱딱하다는 것이다. 뉴 코스라 완숙한 느낌은 당연 기대할 수 없다. 코스에 심어진 나무들이 아직 어린 것도 그렇다. 하지만 뛰어난 잔디 관리는 확실히 인정할 만하다.

 

코스는 방콕에서 남서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진 나콘 파톰 지역에 있다. 홀들을 내려다보는 옵저베이션 덱 (Observation Deck)까지 갖출 만큼 고급화에 신경을 썼다. 식당도 최상급 회원제 수준이다. 티오프 간격은 15분으로 여유롭다. 누구나 전화나 이메일로 쉽게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s://www.nikantigolfclub.com/
예약 이메일 reservation@nikantigolfclub.com
예약 전화번호 +66-34-965666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4,500 – 5,500 바트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