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Danang

몽고메리 링크스 Montgomerie Links Vietnam

  • HOME
  • 아시아
  • 베트남
  • 다낭
  • 몽고메리 링크스

후반 9홀이 뛰어난 몬티의 역작

별 3개

다낭 골프 클럽과 같은 해에 개장한 몽고메리 링크스는 여러 면에서 비슷하다. 둘 다 링크스 스타일에 빠르고 볼이 잘 구르는 잔디와 토양을 갖고 있고, 코스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이 곳 원산 소나무들과 굴곡진 그린도 공통적인 특징이다. 베트남인들이 동해(East Sea)라 부르는 바닷가에 형성된 배수 잘 되는 모래 사구에 코스를 만든 것도 똑같다.




차이점이 있다면 몽고메리 링크스에 워터해저드가 훨씬 많고 벙커는 더 깊고 과감하다는 것이다. 대신 페어웨이는 넓고 편평한 편이다. 깔끔하게 손질된 리조트 코스의 느낌이다. 다낭보다 좁은 직사각형 형태의 코스 부지 때문인지 홀간 독립성은 다낭보다 떨어지는 편이다.



코스명에서 짐작되듯 설계는 유럽 투어 8승 선수이자 ‘몬티 (Monty)’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영국인 콜린 몽고메리가 했다. 몽고메리는 원래의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뛰어난 자연미를 가진 코스를 만들어 내었다.



2012년 3월에 방문했을 때 잔디 상태는 아주 훌륭했다. 강한 햇살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 크게 덥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코스를 여러 번 플레이해도 싫증이 나지 않을 것 같았다. 바다가 보이지 않는데도 여러 홀에서 파도 소리도 들렸다.



전반보다는 후반 9홀이 라우팅의 독창성과 홀 다양성 면에서 더 흥미롭다. 후반 첫 네 홀 모두 뛰어나다. 워터해저드와 그린 앞 두개의 벙커가 티샷 방향에 따라 위험과 보상을 제공하는 10번 홀에 이어 보석 목걸이 같은 독특한 벙커 고리를 두른 파3 11번 홀이 눈길을 끈다.



이어 세 잎 크로바 잎 모양의 벙커들이 사방에 깔린 페어웨이를 지나야 하는 12번 홀과 그린에 가까워지면서 페어웨이가 급격히 좁아지는 파4 13번 홀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킨다. 왼쪽에 놓인 워터해저드가 플레이를 위협하는 15번 홀도 뛰어난 홀이다. 몽고메리에서의 라운드는 약간 오르막 경사의 파5 홀로 마감이 된다. 14개나 되는 벙커를 피해가며 클럽하우스 앞쪽에 높다랗게 자리한 그린을 향하여 나아간다.

 

 

  

18홀이 끝난 후 현대적인 클럽하우스에서 들이키는 맥주 한잔은 완벽한 마무리를 제공할 것이다. 들리는 이야기로 최근 잔디 상태가 예전 같지 않다고 한다. 방문객이 늘어서 그런 듯하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montgomerielinks.com/
예약 이메일 reservations@montgomerielinks.com
예약 전화번호 +84-235-3-942-9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VND 3백만(주중) – 4백만 (성수기)
기타 그린피에 캐디피 포함. 홈페이지에서 티타임 실시간 예약 가능. 날짜와 시간대에 따라 할인 그린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