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Danang

BRG 다낭 골프 리조트 BRG Danang Golf Resort

  • HOME
  • 아시아
  • 베트남
  • 다낭
  • BRG 다낭 골프 리조트

다낭 골프 여행 붐의 원조

별 4개

다낭이 아시아 최고 골프 여행지로 부상하게 된 것은 2010년 다낭 골프 클럽 (현재는 BRG 다낭 골프 리조트)이 개장하면서 부터였다. 코스는 곧바로 골프매거진 ‘세계 15대 뉴코스’에 진입해 유명세를 탔고, 같은 해 문을 연 몽고메리 링크스와 함께 아시아 골퍼들을 다낭으로 끌어들였다.






다낭 골프 클럽은 그 때까지 베트남에 있던 어떤 코스와도 다른 성격을 가졌다. 다낭 해변 언덕의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진정한 의미의 링크스 스타일 코스로 디자인한 것이다. 이 작업은 호주의 전설적 골퍼이자 ‘백상어’란 애칭으로 친숙한 그렉 노먼이 이끌었다. 이름하여 ‘트로피컬 (tropical) 링크스 코스’로 부를 수 있겠다.





코스는 페어웨이가 넓고, 워터 해저드는 제한적으로만 이용했으며, OB 지역은 없다. 벙커는 상대적으로 넓고 얕으며, 퍼팅 그린은 언듈레이션이 많고, 주변의 황무지가 자연스럽게 펼쳐져 있는 것이 이 코스의 특징이다.



페어웨이 양 옆으로는 다낭 특유의 키 작은 소나무들이 늘어서 전체적인 코스 분위기를 조성한다. 작고 가는 소나무 잎들은 페어웨이를 벗어난 웨이스트 지역 어디에나 깔려 있다.


 


바닷가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링크스 특유의 단단하고 빠른 페어웨이와 그린으로 인해 코스공략은 쉽지 않다. 볼을 낮게 굴려서 그린으로 올리거나 그린 주변에서는 퍼팅으로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계적인 코스답게 특별히 약한 홀은 없다. 상당히 큰 부지에 코스가 들어선 덕에 홀들이 널찍널찍하게 배치되어 있다. 해변과 잠깐 만났다 다시 육지로 돌아가는 후반 15, 16, 17번 홀 배치는 코스 레이아웃에서 상당히 돋보이는 부분이다. 그 덕에 그린 위로 파도가 치는 듯한 파3 16번 홀을 만날 수 있다. 멋지고, 아름답고, 도전적인 홀이다.





노먼은 스코틀랜드 링크스 코스와 호주 멜버른 샌드벨트 (sandbelt) 지역 코스를 결합한 듯한 특별한 코스를 베트남에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최근 코스 이름을 다낭 골프 클럽에서 BRG 다낭 골프 리조트로 바꾸면서 브랜드와 마케팅에 더욱 쓰는 듯 하다. 부지 내륙 쪽으로는 또 하나의 18홀 코스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012년 방문 때에는 페어웨이와 그린 잔디 상태가 최고였는데, 2년 후 다시 가보니 예전만큼 못해 보였다는 것이다. 외국인 방문객이 급증한 때문인 것 같다. 클럽하우스에서 식사하고 있으면 한국말이 유독 잘 들려 여기가 베트남인가 싶을 정도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www.dananggolfclub.com/home
예약 이메일 info@dananggolfclub.com
예약 전화번호 +84-236-3958-11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VND 5,000,000 (주중) – 7,500,000
기타 캐디피 포함 요금. 홈페이지에서 티타임 실시간 예약 가능하며, 날짜와 시간대에 따라 할인 그린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