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Ho Chi Minh

롱탄 골프 클럽 힐 코스 Long Thanh Golf Club Hill Course

  • HOME
  • 아시아
  • 베트남
  • 호치민
  • 롱탄 골프 클럽 힐 코스

야자수 숲 속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구릉 코스

별 3개

롱탄 골프 클럽은 한 때 상당한 인기를 누리던 코스다. 로널드 프림 (Ronald Fream) 설계로 2001년에 오픈했다. 프림은 ‘골프플랜 (Golf Plan)’사를 설립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코스를 다수 디자인한 유명 설계가다.




 


클럽은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30킬로미터 떨어진 언덕에 자리하고 있다. 각각의 18홀로 된 힐 코스와 레이크 코스가 서로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을 선보인다.





힐 코스는 매우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코스다. 언덕 위에 자리해 시원하고, 적절한 업 다운에 리듬감이 있어 좋다. 레이크 코스는, 비록 둘러보기만 했지만, 워터해저드가 많다는 장점 빼고는 상대적으로 밋밋해 보인다. 특히 무더울 때에는 레이크 코스보다는 고도가 더 높은 힐 코스에서의 플레이가 나을 듯 하다.





힐 코스 페어웨이의 야자수들은 남국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전반에는 시그니처 홀로 꼽히는 파3 4번 홀이 명물이다. 길고 짧은 두 개의 그린이 있어 핀이 꽂힌 곳을 공략한다. 그린 앞엔 벙커가 있고 뒤로 넘어가면 OB가 나므로 정확한 거리의 높은 샷을 보내야 한다. 티박스에서는 호치민의 스카이라인이 한눈에 들어온다.




 

오르막 블라인드 홀인 6번 홀과 페어웨이 한 가운데 야자수가 티샷의 난이도를 높이는 7번 홀도  뛰어나다.

  





후반 들어서는 파5 11번 홀이 인상적이다. 물을 끼고 거의 직각으로 돌아가는 페어웨이에 볼을 잘 지키다가 연못과 그린사이드 벙커를 피해 신중하게 어프로치 샷을 해야 한다.



좌도그렉 16번 홀에서는 오른쪽 연못을 조심하면서 페어웨이 끝까지 티샷을 잘 보내야 왼쪽 오르막 어프로치 샷을 할 수 있는 시야가 생긴다. 코스에서 가장 어렵고 흥미로운 홀이다. 

 



 


5월에 플레이했을 때 이곳의 온도는 34도였지만, 체감온도는 그보다 훨씬 높았다. 그나마 지대가 높고 잔비가 간간이 내려 견딜 만했다. 중국식으로 치장한 클럽하우스에는 한국 사람이 반을 넘는 것 같았다. 베트남 대도시 주변 골프장에서 흔한 광경이다. 식당에는 한식, 일식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시내에서 동북쪽으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다.

예약 정보
홈페이지 https://www.longthanhgolfresort.com/
예약 이메일 contact@longthanhgolfresort.com.vn
예약 전화번호 +84-251-626-898
예약 가능 요일 제한 없음
그린피 USD60 – 120
기타 홈페이지에서 바로 티타임 예약 가능 (Golfconnect24라는 골프 예약 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