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적 접근성의 매력으로 불과 며칠만으로 국내에서는 하기 힘든 색다른 경험의 도전
골프의 발상지 유럽, 골프 순례 여행의 최우선 목적지
시차 적응 필요 없이 세계 최고 코스를 만날 수 있는 겨울 여행지
대자연의 경이로움 속 미국, 캐나다, 멕시코의 환상적 코스와 만남
사막의 오아시스, 쾌적한 해양성 기후 속 인생 여행
골프여행의 중요한 팁과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상식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이 홈페이지는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와 골프 여행지를 소개하고 함께 경험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세계 100대 골프장, 각국 베스트 코스로의 ‘골프 여행’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처음 16개 국가/지역, 24개 골프 여행지의 110개 골프 코스로 시작해 향후 전 세계 수백 개의 베스트 코스들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코스는 회원 동반 없이도 예약하고 라운드 할 수 있는 곳 위주로 하되, 세계 최고 코스들의 경우 엄격한 프라이빗 골프장도 소개할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든 이는 50개국 9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라운드했습니다. 여기에는 2017년 <골프매거진> 세계 100대 코스 80여곳과 2018년 <골프다이제스트> 미국 제외 세계 100대 코스 90여곳이 포함됩니다. 대부분 직접 예약하고 운전해 가서 플레이했습니다. 그 중 추천할 만한 골프 여행지와 코스를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사진은 라운드하면서 찍은 것입니다. 바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는 휴대용 카메라로 찍은 것이라 거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코스와 홀의 느낌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본문 사진은 확대도 되므로 커다란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면 코스의 감동을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019년 말부터는 신규 코스 소개를 홈페이지 대신 YouTube에서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코스 사진을 보여줄 수 있고 영상 자료가 있는 경우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을 선호하는 흐름도 감안했습니다. 채널은 '세계 100대 골프 여행 Top 100 Golf Travel(바로가기☞)'입니다.
유뷰브에 새로 소개된 코스들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 하단 Notice에 알려 바로가기가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하단 메뉴 Courses I Played, My World Top 100, My Asian Top 100를 통해서도 해당 코스의 글 소개 페이지 또는 유튜브 비디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플레이해야 할 코스
일부러 찾아가서 플레이할 만한 코스
그 지역을 방문한다면 플레이할 만한 코스
시간이 허락한다면 추가로 플레이할 만한 코스
플레이하지 않아도 크게 아쉽지 않은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