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대 골프여행 소개 About Homepage

이 홈페이지는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와 골프 여행지를 소개하고 함께 경험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세계 100대 골프장, 각국 베스트 코스로의 ‘골프 여행’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처음 16개 국가/지역, 24개 골프 여행지의 110개 골프 코스로 시작해 향후 전 세계 수백 개의 베스트 코스들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코스는 누구나 예약할 수 있는 곳 위주로 하되, 세계 최고 코스들의 경우 회원 동반으로만 라운드가 가능한 프라이빗 골프장도 소개할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코스를 직접 예약하고 플레이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 100대 코스 가운데 비회원 예약이 안 되는 곳은 수십 곳에 불과합니다. 나머지는 이메일이나 전화로 얼마든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2인 플레이는 물론 1인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다른 베스트 코스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든 이는 50개국 9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라운드했습니다. 여기에는 2017년  <골프매거진세계 100대 코스 80여곳과 2018년 <골프다이제스트미국 제외 세계 100대 코스 90여곳이 포함됩니다. 대부분 직접 예약하고 운전해 가서 플레이했습니다. 그 중 추천할 만한 골프 여행지와 코스를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사진은 라운드하면서 찍은 것이입니다. 바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는 휴대용 카메라로 찍은 것이라 거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코스와 홀의 느낌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본문 사진은 확대도 되므로 커다란 PC 화면으로 보면 코스의 감동을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019년 말부터는 신규 코스 소개를 홈페이지 대신 YouTube에서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코스 사진을 보여줄 수 있고 영상 자료가 있는 경우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개 자료 작성 시간의 절약도 고려했고, 영상을 선호하는 흐름도 감안했습니다. 채널은 '세계 100대 골프 여행 Top 100 Golf Travel(바로가기☞)'입니다.  


유뷰브에 새로 소개된 코스들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 하단 Notice에 알려 바로가기가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하단 메뉴 Courses I Played, My World Top 100, My Asian Top 100를 통해서도 해당 코스의 글 소개 페이지 또는 유튜브 비디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코스 레이팅은 골프 여행의 관점에서 했습니다. 골프 여행지와 코스 선택에 참고가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어디까지나 만든 이의 주관적 견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참고에 그치길 바랍니다.

 


죽기 전에 꼭
플레이해야 할 코스
일부러 찾아가서
플레이할 만한 코스
그 지역을
방문한다면
플레이할 만한 코스
시간이 허락한다면
추가로
플레이할 만한 코스
플레이하지 않아도
크게 아쉽지 않은 코스